집으로 데려올까 꼬마 눈사람 섞일雜 끓일湯 (Others)

2월25일 일요일 날씨 눈

오늘은 눈이 왔다. 자꾸자꾸 와서 나는 우리집 지붕이 무너지지 않을까 걱정이 되었다. 엄마에게 물어보니 우리는 1층이라서 괜찮다고 하셨다. 밖에 나가보니 눈이 다리 높은 데까지 올라왔다. 눈사람을 만들었다. 무척 힘들었다. 어른 눈사람을 다 만들고 옆에 아들 눈사람을 만들려고 하는데 엄마가 불러서 들어왔다. 양말이 젖어서 엄마한테 혼났다. 울다가 잤다. 앞으로는 눈 올 때 나가 놀지 말아야겠다. 일기 끝.


[담임] 참잘했어요 가드를 올려요 =3'* =3"*'


모아이, 혹은 KFC 삘이 나는 저 착한 눈사람은 지난 2월 말에 폭설이 내렸을 때 제작된 것이다. 눈밭에서 막 솟아나오는 당당한 위용이 오리지널 라파누이의 그것에 뒤지지 않는(다고 주장한)다. 이 뒤의 사진에서 모아이님은 미캘럽 골든 라이트 캔맥주를 시음하는 장면으로 등장하신다. 생각 같아서는 올 한 해 풍년을 기원하며 모아이님 옆에다 남근상도 하나 만들어 세우고 싶었지만, 동네 사람들이 신고할까봐 관두었다.

때는 며칠 동안 폭설이 내렸던 즈음. 동네 여기저기에 진짜 이글루가 들어서고, 눈 속에 굴을 파고 들어간 청년들은 발전기를 돌려 플레이스테이션을 했다. 불과 3주 전인데, 이제 어렴풋이 봄 기운이 돈다. 밤낮을 도와 겨울을 지키던 모아이님은, 봄 기운보다는 봄을 바라는 사람들 마음에 서서히 녹아, 바로 얼마 전 조용히 영면하셨다. 레이먼드 브릭스의 눈사람처럼.

오늘, 나가서 다시 보니 아직 완전히 가시지는 않고, 살과 뼈로 이루어진 흔적을 요요히 남겨 놓고 계시다. 적멸보궁이라도 하나 열어야 할랑가보다.

 

덧글

  • 泰虛 2007/03/18 18:37 # 답글

    모아이께서 냉동실에 거처를 마련하시는 건가요?
  • deulpul 2007/03/18 20:04 # 답글

    너무 난해한 덧글이시지만... 저 모아이님은 보기보다는 규모가 방대하야, 일반 가정용 냉동실에 들어가기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내년에 필히 재림하실 것을 약속하시고 영면하셨습니다...
  • Ha-1 2007/03/19 00:30 # 답글

    꼭 그분의 존안을 다시 알현하게 되기를 비옵나이다
  • deulpul 2007/03/19 07:10 # 답글

    네, 뵙기는 꼭 뵙되 올해에는 뵙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굴뚝 같습니다... 만, 지구 온난화가 이 추세로 가면 정말 앞으로 뵙기 어려운 자태가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올 겨울이 관측 이래 가장 따뜻했다는 기록이 또 나오는군요...
  • Hikaru 2007/03/20 13:45 # 답글

    와, 정말 멋진 모..아이(?)네요!
    이글루 속에서의 플스 게임이라, 더더욱 멋져요.
    저도 즐겁게 사는 방법을 어서 터득하고 싶어요^^
  • deulpul 2007/03/21 04:35 # 답글

    하하, 즐겁게라기보다는 상황에 적응하기 위한 고육지책이라는 편이 더 맞겠네요. 하긴, 똑같은 상황이라도 즐겁게 맞이하면 보내기가 훨씬 편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왕 보낼 것, 즐겁고 따뜻하게... 눈에 대해서도, 사람에 대해서도.
  • 보드라우미 2007/03/23 18:20 # 답글

    난해한 스토리이긴 하지만, 저 눈사람의 포스가 참...... 지구 온난화 때문에 썰렁한 날씨가 오히려 축복이라고 해야겠네요. 지구의 빙하가 녹아서 해변가의 도시들이 침수된다고 하니까요. 쩝...... 산꼭대기로 올라갑시다! T_T 아 참..... 산꼭대기의 만년설도 녹았다는 말을 누가 해주더군요. 우리 후손이 "겨울연가" 드라마 속에서나 눈구경을 하는 일이 없도록 다들 노력해야겠어요.
  • deulpul 2007/03/25 14:34 # 답글

    우리 후손이 눈 구경을 못하는 건 둘째치고, 절반이 익사할까 싶어서 걱정입니다. 고어의 강연 다큐멘터리를 보면서, 자꾸 케빈 코스트너의 흥행참패대작 <워터월드>가 떠올랐거든요. 뭘 어떻게 해야 브레이크 없는 열차와 같은 지금의 추세를 누그러뜨리는 데 도움이 될까 진지하게 고민 좀 해봐야겠습니다, 정말.
댓글 입력 영역



Adsense

Adsense2

구글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