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오 망상을 관철시키는 방법 때時 일事 (Issues)

한국 엄마들 때문에 이재오의 구상은 현실화하기 어렵다고 했다. 이것은 현재의 교육 및 사회 구조상, 재수나 자발적/비자발적 청년 실업이 발생할 수밖에 없다는 인식을 전제로 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인식을 깬다면 이재오 망상은 현실화할 수 있다. 다시 말해 재수나 청년 실업이 개인의 무능함 때문이며, 공장이나 농촌은 똑똑한 당신의 자식을 제외한 무능한 사람만 가게 된다는 인식을 유포하면 아주 불가능한 것도 아니다. 이런 인식이 확산되면, 설령 자기 자식이 공장이나 농촌을 가게 되어도 '무능해서 그렇다'라고 간주되어, 항의하기가 어렵다. 이를테면,

1. 중소기업 인력난, 지방 공단과 농촌의 일손 부족, 재수로 인한 사회적 낭비를 집중적으로 부각한다.

2. 재수를 선택한 학생이나 청년 실업자를 사회의 악으로 낙인 찍는다.

3. 누구나 노력만 하면 일류 대학에 들어가고 대기업에 들어갈 수 있다는 환상을 심는다. (그러나 이것은 애초에 불가능하다.)

4. 대학 합격자나 대기업 입사자가 받는 상대적 특혜를 강조한다.

5. 학부모들이 일류 대학과 대기업이 자신의 자식을 기다리고 있다는 상상을 하기 시작한다.

6. 이런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학생들은 공부하기 싫어하는 나태한 루저들이라는 생각을 유포시킨다.

7. 자신의 자식이 루저라고는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사람들은, 남의 자식만이 공장과 농촌에서 일하는 이 제도가 국가적으로 바람직한 방안이라는 생각을 갖기 시작한다.

8. 우왕ㅋ굳ㅋ

이렇게 하면 반드시 관철된다. 우리 사회 구석구석에서 검증된 방법이며, 우리 사회 자체가 놓여 있는 반석과 같은 방법이기도 하다.

아침 출근길에 택시 기사님이...
병사등급제를 관철시키는 방법

 

덧글

  • Merkyzedek 2010/08/10 15:28 # 답글

    조선 시대가 새롭게 시작되는 건가요.
  • 사바욘의_단_울휀스 2010/08/10 18:03 # 답글

    그거 명쾌하군요 그럼 이재오라는 사람이 낡은 생각에서 벋어나 자신이 하는 오류를 스스로 고쳐나가고 부족한 시간과 자원을 효율적으로 소비되도록 돕는 행동양식를 갖도록 하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 kirrie 2010/08/10 18:42 # 삭제 답글

    이재오의 망상과 병사등급제를 잘 버무려서 관철시키면 명랑사회 이룩되겠는데요. ㅎㅎ;
    어디선가 '야, 나는 대학도 졸업했고 취직도 했다. 다행이다.' 하는 글을 봤는데 좀 아찔하더군요.
  • siva 2010/08/10 19:04 # 삭제 답글

    괴벨스 몇 마리만 있으면 되기는 되겠네요(....)
  • mooyoung 2010/08/11 00:36 # 답글

    똑똑(?)해야 할 사람이 당신일까요? 당신 자식일까요? 급 궁금...
    링크건 글을 읽으니 사람들은 자식이 똑똑해야 하는 걸로 생각하는군요..음
    그리고 당신자식은 똑똑하다고 생각들을 하시는 거고.. 음
댓글 입력 영역



Adsense

Adsense2

구글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