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at minds think alike 섞일雜 끓일湯 (Others)

쓸모없는 발명품 '진도구'와 똑같은 아이디어가 시판 제품이 되어 인기를 끌고, 더 나아가 상까지 받았다. 카메라(특히 휴대폰)를 장착해 팔 길이보다 먼 거리에서 자신의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한 셀카봉<타임>이 뽑은 2014년 25대 발명품의 하나로 선정됐다.




현재 시판되는 셀카봉이 진도구를 만들어 내는 가와카미 겐지의 아이디어와 직접 연결되는지는 모르겠다. 어떤 식으로든 관련이 있을 수도 있고, 전혀 관련 없이 우연히 비슷한 개념이 나왔을 수도 있다.

영어 관용구 중에 '위대한 정신은 비슷한 방식으로 생각한다(great minds think alike)'라는 말이 있다. 비슷한 아이디어가 우연히 서로 다른 곳에서 등장했을 때 쓴다. 아무런 쓸모 없음을 목표로 하여 창안된 진도구와 과거 서양에 이미 있었던 황당한 제품들을 연결해 보면 그런 생각을 절로 갖게 된다. 기발하거나 기괴한 사람은 어디나 있고, 그들의 '마인드'는 비슷한 방식으로 작동하는 모양이다.


보조개 제조기 (1936년)

미소 제조기 (진도구)


팩(한갑) 흡연기 (1955년)

대량 흡연기 (진도구)

(글자 그대로) 체인 스모커 (진도구)


걸음마 훈련기

걸음마 훈련 슬리퍼 (진도구)


담뱃대 위에 우산

카메라 위에 우산 (진도구)

구두 위에 우산 (진도구)



발상이 사뭇 비슷한 데가 있다. 진도구와 비슷한 것 말고도, 서양에서 고안되거나 판매되었던 우스꽝스러운 발명품으로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포커 페이스를 만들어 드립니다

집중 학습기

화장 보호용 수영모

개 훈련기

공기주입식 ㅃ브라

사우나 바지


그리고 great minds think alike를 잘 보여주는 또 하나의 사례...


남성용 급유기 (진도구)




드 니로 쪽이 제품의 소재나 급유 시스템에서 한 발 더 진보된 것 같긴 하지만......



Advertisement


 

덧글

댓글 입력 영역



Adsense

Adsense2

구글 애널리틱스